
한적한 주말..개인포폴 뿐만아니라 알고리즘 공부와 코테연습도 했어서 시간이 금방갔다.
오늘 개인포폴에는 버그 수정과 기능구현, 맵까지 계획을 했었는데 맵만 제외하고 다 해서 뿌듯하다.
자잘한 버그 수정들로는 인벤토리와 장비창 부분에 버그가 있어서 그 부분을 살짝 수정했고,
Player 스크립트가 좀 지저분해서 IK weight 를 수정하는 코드들도 중복코드들 걷어내고 애니메이션에 새롭게 적용시키고 정리도 좀 하고 계획한 기능구현을 시작했다.
추락 체크
애초에 점프만 구현을 해놨었는데 사다리가 생기면서 공중에서 내려와야하는 상황이 생겼기 때문에,
점프 로직을 다시짜고 점프가 아닌 추락했을때 애니메이션도 적용했다.
그리고 추락했을때 추락 시간에 비례해서 데미지도 받게 했다.
인게임 무기 장착
장비가 헬멧,검, 신발 이렇게 1개씩 밖에 없긴한데 일단 칼만 인게임 장착/해제 기능을 구현했다.
기능구현을 하면서 느끼는거지만 늘 저장하고 불러왔을때의 경우를 생각해야 하기때문에 그것을 고려해서 만들었다.
좋은검이라 데미지도 잘 적용되는것을 볼 수 있다.
버튼 위치 변경 기능
일단 UI를 좀 많이 대충 만들었다..
나중에 옵션이나 스킬창쪽에 넣어 볼 생각이라서 기능 구현만 했다.
이 버튼의 위치는 그리 중요한것은 아니기때문에 PlayerPrefs를 써서 바뀔때 저장하고 시작할때 불러오게 했다.
내일 계획
맵을 만들기까지 과정이 좀 오래걸렸다.
이제 맵을 만들어서 몬스터도 돌아다니게 하고 간단한 상점과 퀘스트 1개정도만 구현을 할 예정이다.
어제 계획을 짜면서 다 할수있을까 싶었는데 그래도 최대한 달성을 해서 다행이다.
내일도 열심히 해야겠다.
'개발일지 > 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포폴 12일차 / 맵, 행글라이더, 몬스터 시야각 (0) | 2022.07.19 |
---|---|
New 포폴 11일차 / 맵 제작과 쓸데없는(?) 기능구현 (0) | 2022.07.18 |
New 포폴 8,9일차 / 사다리 기능 구현 (0) | 2022.07.16 |
New 포폴 6,7일차 / 아이템,인벤토리,장비,스텟 작업 (0) | 2022.07.14 |
New 포폴 5일차 / UI 작업 (0) | 2022.07.12 |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