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 포폴 12일차 / 맵, 행글라이더, 몬스터 시야각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7. 19.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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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제작
맵이 엄청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은 하지 않는데
내 포폴을 마무리하려면 내 구상대로 맵을 만들고 배치하고 그에 맞는 기능들도 구현을 해야하기 때문에 생각이 많았다.
어느정도 구상이 끝나서 섬에다가 성을 하나 만들었다.
완성되어있는 성이 아니라 메쉬하나하나를 붙인거라 제작하는데 좀 걸렸다..
행글라이더
애초에 처음 구상할때부터 행글라이더로 섬까지 날아가는 구상을 해놨었다.
당연히 알맞은 애니메이션을 구하기도 어려울것같아서 어울리게 제작을 좀 해볼까 했는데
리깅과 다르게 애니메이션은 3d제작을 배우지 않은 나한텐 좀 어려웠다.
그래서 믹사모에서 매달리는 애니메이션으로 대체해서 만들긴했는데
막상 만들고보니 괜히 만든거 같기도하고 좀 애매하다.
병사들의 시야각
원래는 콜라이더 범위 안에 들어오는 플레이어를 적으로 인식하도록 만들어놨었는데
시야각을 통해 플레이어를 인식하도록 바꿨다.
똑같이 콜라이더를 쓰긴하는데 플레이어가 콜라이더 안에 stay상황일때만 시야각안에 들어왔는지 검사를 하게 했다.
콜라이더 범위를 나가면 플레이어를 적리스트에서 삭제하고 탐색도 종료한다
사람의 시야각은 200도 정도라고해서 190정도를 준 상황인데 좀 생각해보고 알맞게 바꿔야겠다.
내일은 간단한 기능구현과 상점과 퀘스트 정도 구현하면 성공한 하루가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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