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적인 RPG의 틀을 잡기 위해 아이템과 아이템드랍, 인벤토리 창 등등
기초적인 작업들을 해주었다.
전에 인벤토리를 만들었던 코드보다는 좀 더 괜찮아진 느낌이 들기도 한다.
알림창과 아이템 드랍
전과 같이 알림 시스템을 만들어놨다.
전에 만든것과 다른게 뭐냐면 전에는 업데이트문에서 계속 큐에 메세지가 들어왔는지 확인을 했다면
이번엔 큐에 메세지가 있을때만 코루틴을 돌려서 알림을 뜨게했다.
첫번째와 두번째창이 번갈아 나오게 했다.
그리고 아이템 드랍은 돈,잡템,장비,소비템 등등 여러가지가 한번에 드랍되면 너무 많아서 주머니 하나로 대체했다.
몬스터가 죽을때 기본적으로 돈과 잡템은 뜨게 했으며 일정 확률로 포션이나 장비가 뜬다.
가까이가면 아이템 확인 버튼이 뜨며, 안에서 골라서 획득할수도 있고 버튼을 눌러 전체획득도 가능하다.
인벤토리
분류별로 나눠놓았다.
전처럼 기타템이나 소비템을 획득하면 아이템 카운트가 늘어나고,
장비를 획득하면 랜덤으로 UID번호를 부여해서 획득한다.
아이템 정보
모바일이라는 점을 고려해봤을때 아무래도 PC보다는 입력 방식이 한정적이라서 누르고 있으면 정보가 뜨게했다.
간단한 애니메이션도 같이 넣었다.
퀵슬롯
소비 아이템을 누르면 왼쪽에 버튼이 뜨게 만들었다.
인벤토리에서 사용하기를 누르면 바로 사용 가능하며,
퀵슬롯에서도 누르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장비 장착
드래그 & 드랍으로 장착을 하게 만들었다.
스텟도 바로 적용되며 ,장착을 하면 인벤토리 아이콘 좌측 상단에 장착 표시가 뜨게했다.
그리고 장비 해제는 드래그해서 밖에다 드랍하면 해제되게 만들었다.
스텟
레벨업을 하면 3이 부여된다.
스텟 포인트가 있을때만 화살표가 뜨게 해놨다.
포지션으로 이동하는것과는 다르게 리지드바디로 이동을하면 스피드 1을 올릴때마다 빨라지는 체감이 훨씬 크다.
만약 레벨업 할때마다 스피드만 올린다면 너무 빨라지고 그 속도때문에 얇은 벽은 뚫어버릴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1을 올리면 실제 스피드는 0.1이 올라가지만 보이는건 1이 올라가게 해두었다.
마치며
몬스터도 쓸모없는 애니메이션 쳐내고, 코드도 좀 깔끔하게 정리하고 자잘한 버그들도 수정을 좀 했다.
1단계,2단계,3단계로 개발 일정을 계획한게 있는데
이번 주말까지 2단계를 다 마무리 하고 3단계를 아마 2주 가까이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뉴 포폴 6-7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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