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 포폴 5일차 / UI 작업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7. 12.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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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UI작업
조이스틱도 좀 예쁘게 바꾸고, 버튼도 새로 만들어 주었다.
경험치와 HP,MP바, 오른쪽 상단에 옵션과 내 정보까지 .. 최소한의 UI만 만들었고 다 아틀라스로 묶어주었다.
데미지 텍스트 - 플레이어
몬스터들이 맞는 데미지 텍스트가 빨간색이라서 헷갈리기 때문에 일단 노란색으로 처리 했다.
그리고 맞을때마다 HP바가 움찔움찔 하니 맞을맛난다(?)
병사들의 HP바, 데미지 텍스트
전에 팀포폴을 할때 보니 몬스터 HP바를 오버레이로 설정한 캔버스를 이용해 월드투스크린 포인트로 띄운걸 봤었는데
오버레이라서 HP바가 항상 최상단에 나타나다 보니 몬스터가 뒤에있어도 Hp바가 앞에있는 캐릭터를 가려버렸다.
그래서 월드 스페이스 캔버스를 써서 띄웠다. 맘에든다
방패에 막혔을때
방패에 막혔을때는 데미지 텍스트를 회색으로 바꿔주었다.
데미지 텍스트 오브젝트 풀
전과 같이 데미지 텍스트는 오브젝트 풀을 이용했다.
3명에게 계속 맞더라도 3개가 깜빡거리며 활성/비활성을 반복하는것을 볼 수 있다.
내일 작업
오늘은 UI 작업들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일단 어려운것을 구현하려면 기본적인것을 끝내놔야 하기 때문에 빨리빨리 진행중이다.
아이템 데이터와 프리펩까지 준비를 다 해놨기때문에
내일은 아이템 드랍, 알림, 인벤토리를 구현하고 만약 시간이 남는다면 스텟과 장비를 할 예정이다.
그래도 리틀넛 포폴보다는 진도가 빠른것같아서 다행이다.
뉴포폴 5일차 작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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