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폴에 벽타기 기능을 넣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워서 빠른 포폴 진행을 위해 포기하고 지금까지 달려왔다.
꿩 대신 닭이라고 난 사다리 기능은 꼭 넣어야겠다는 맘이 생겨서 일정이 촉박함에도 불구하고 구현을 해봤다.
목요일엔 취업 상담도 있었고, 강남까지 학원을 갔다 와서 새벽엔 혼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랑 씨름하느라 시간을 허비해서 느려진것도 있지만 사다리라는게 별거 아닌거 같아 보여도 나에겐 참 까다로웠다.
구글이라던지 유튜브로 한국자료 해외자료 뒤져봤지만 그냥 기본 캡슐 오브젝트로 올라가는 1인칭 강좌라던지 , 에셋을 이용한다던지, 내가 원하는 구현방식이지만 그냥 간단한 소개와 올라가는 영상밖에 없어서 참고할 정보가 거의 없었다.
내가 못찾았을 확률이 높겠지만 일단 무작정 진행을 해봤다.
맨손으로 올라가기
맨손으로 내려가기
칼을 착용한 상태에서 사다리 올라가기 진입
칼을 착용한 상태에서 사다리 내려가기 진입
올라가기 내려가기 전체
ㅠㅠ
지금도 충분히 허접하지만 처음엔 버튼을 써서 구현도 해보고,, 많이 이상했다.
하려고했던게 안풀리면 계속 그거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혼자 산책하다가 좋은 생각이 나서 들어오자마자 바꿔보니 좀 많이 개선이 됐다.. 다행이다
조이스틱으로 받는 이동값도 평지에 있을때와 다르게 받아야하고, 애니메이션 루트 모션, 리지드바디,레이캐스트까지 이것저것 활용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까다롭고 어려웠다.
더 자연스럽게 하려면 IK를 써야하는데 그럼 시간이 너무 지체 될 것 같아서 여기서 마무리하고 이렇게 사용해야겠다.
이번주 주말을 정말 불태워야 한다.
목표치까지 꼭 했으면 좋겠다..
사다리 기능은 금방 끝낼 수 있다고 자만했던것을 반성하며 뉴 포폴 8,9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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