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포폴 4일차 / 병사 구현의 끝자락](https://img1.daumcdn.net/thumb/R75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exBBUN%2FbtrG0Cwswzv%2FpkozIg5FAbzvTF8lyRMySK%2Fimg.png)
New 포폴 4일차 / 병사 구현의 끝자락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7. 11. 06:17
Table of Contents
필드에 있는 상대들이 병사라서 뭔가 몬스터라고 부르기가 애매하긴 하지만
오늘은 병사들의 스텟이라던지 전체적인 애니메이션과 전투 부분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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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사는 칼-방패를 쓰는 병사 2명과 긴 도끼를 쓰는 병사 1명이다.
쫓아오기
![](https://blog.kakaocdn.net/dn/GC8HI/btrGTwLxwTS/51QlLasfEzAJcjGvLBL4l1/img.gif)
아직 맵 구현이 안돼서 패트롤 기능은 구현하지 않았다.
맵에 맞춰 코드를 짤거라서 좀 나중에 진행 예정이다.
전투
![](https://blog.kakaocdn.net/dn/nMeFe/btrGZK9k777/02jbLsjQKV8u8YQkqZnDK0/img.gif)
각 병사마다 공격 딜레이가 달라서 일정 시간마다 공격을 한다.
그냥 일반 병사라 단조로운 일반공격밖에 없지만 랜덤으로 스페셜한 공격을 하게 만들까 고민중이다.
플레이어가 양손검이라 맞을때마다 IK도 해제했다가 다시 적용해줘야 했다..
![](https://blog.kakaocdn.net/dn/lYxkk/btrGVkX7Y9C/YBLIHk31ZSJW6iTA2Bmud0/img.gif)
아무래도 플레이어가 공격 우선권이 있게 하는게 맞기때문에
몬스터가 공격을 시전할때라도 플레이어가 때리면 HitTime이라는 변수를 두어 짧은 시간을 늘어나게했다.
이게 다줄어들어야 병사는 공격을 한다.
공중으로 띄우는 콤보는 일반 공격할때마다 그런 모션이 나오는게 피곤할거 같아서 없애버렸다.
처형 이벤트
![](https://blog.kakaocdn.net/dn/bulizE/btrGZMF6ioi/cNKlyUOSAx9wI4x3kQX9q1/img.gif)
플레이어가 막고있을때 공격을하면 일정 확률로 스턴이 걸리게 해놨다
그때 즉시 처형 이벤트 버튼이 뜨는데 누르면 카메라 효과를 주어 죽이게 했다.
이제 조금만 가다듬고 UI도 만들고 이펙트랑 사운드도 집어넣어야 한다.
바쁘다 바빠
뉴 포폴 4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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