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원래는 아이템관련 작업을 하려고 했었는데
전부터 계속 미루던게 생각이나서 인게임 옵션과 저장 기능을 구현했다.
저장 기능을 구축하느라 인트로와 인게임 옵션 전부를 만들진 못했다.
UI만드는게 기능구현보다 더 까다로운 작업인거 같다..
첫번째로는 옵션에서 난이도 기능을 넣었다.
게임데이터의 난이도와 연결되어 있어서 이 옵션에 맞춰 몬스터들의 강함이 변한다.
원래는 왼쪽 오른쪽 움직이는건 안하려고했는데 하다보니 하게됐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긴한데 그냥 만들어봤다
두번째로는 인게임에서 저장 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누르면 바로 json파일로 저장된다.
다만 잠시 깜빡이는건 저장할때 스크린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UI를 키면 게임화면이 찍히질 않아서
UI를 껐다가 스샷을찍고 다시 키게 만들어놨다.
예전에 전 회사 도와준다고 뭘 만든적이 있는데 그때 특정 카메라로 촬영된 게임화면만 찍게 구현을 해봤었다.
근데 당장 급한것도 아니고 다 하고 나서 시간이 남으면 고치려고 임시로 해놨다.
인게임에서 저장을 하면 그 데이터들을 그대로 불러와서 인트로 화면에서 불러 올 수 있다.
오토 세이브는 특정 이벤트가 일어날때마다 자동으로 저장을 시킬 예정이다.
아직 로딩화면을 안만들어서 씬이동 구현을 안해놨는데
일단 기능들 부터 다 구현하고 마지막에 구현을 해야겠다.
내일은 인게임 옵션에서 사운드부분만 마무리 짓고 아이템과 인벤토리 작업을 꼭 해야겠다.
연동해야할게 많아서 아마 만드는 작업들 중에서 가장 어렵고 귀찮은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포폴 13일차 작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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