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포폴 10,11일차 / 맵 & NPC 대화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6. 26.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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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동안 진행이 많이 되진 못했지만
그래도 작업을 좀 했다.
일단 에셋스토어에서 텍스쳐만 받아서 터레인으로 맵을 대충 만들었다.
편리한 기능들이 꽤 많이 있어서 쓸만했다.
NPC 하나를 구현중인데
근처에 가면 버튼이 생기고 날 쳐다보게 만들었다.
그리고 대화를 할때 글자 하나하나 차례대로 찍는걸 해본적이 없어서 유튜브를 볼까 하다가
설마 이렇게 하는건가 하고 떠오른걸 해봤는데 생각처럼 됐다.
이제 대화창도 예쁘게 꾸미고 대화 내용은 json으로 관리해서 불러오기만 하면 될거같다.
또 맵을 넘어갈때 구역별로 안내 UI가 뜨게 작업했다.
그리고 프레임 떨어지는게 싫어서 코드짤때나 기능 구현을 할때 뭐라도 좀 덜 써보겠다고
업데이트함수 쓰는것도 최대한 줄여가며 최적화를 위해 노력을 했는데 최적화라는게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아마 조금 더 연구를 해야 할거같다.
이제 기본 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
상점과 인벤토리,스텟,스킬 그리고 간단한 메인 퀘스트(스토리)같은 UI와 기능 구현들이 오래걸릴 것 같다..
아마 일주일 혹은 그 이상 빡세게 해야 완성시키지 않을까 싶다.
개인포폴 10,11일차 / 주말 작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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