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포폴 12일차 / 스텟창 UI 와 대화 데이터 & 기능 구축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6. 28.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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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첫번째로는 스텟창을 구현했다.
레벨업을 하면 스텟포인트 3이 주어지며,
올린 스텟은 바로 적용되도록 했다.
스텟 초기화 기능도 다 구현해놨다.
두번째로는 대화데이터를 불러와서 대화창에 띄워주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엑셀로 강아지 NPC의 진행인덱스와 대화 내용 데이터를 적어주고 CSV파일로 저장했다.
public Dictionary<int, string[]> ConversationDic = new Dictionary<int, string[]>();
private void Awake()
{
TextAsset myConversation = Resources.Load("DogConverseindex") as TextAsset;
string[] splitData = myConversation.text.Split('\n');
for(int i=1;i< splitData.Length-1;i++)
{
string[] SplitConversation = splitData[i].Split(',');
ConversationDic.Add(int.Parse(SplitConversation[0]), SplitConversation);
}
}
Awake단계에서 CSV파일을 불러와서 행과 열로 잘라주며 for문에서 딕셔너리에 저장한다.
팀 프로젝트때 해본거라서 오래 걸리진 않았다.
public void chat()
{
mychat = ConversationDic[GameData.Instance.DogProgress];
if(myco == null)
myco = StartCoroutine(Chatgo());
else
{
StopCoroutine(myco);
myco = StartCoroutine(Chatgo());
}
}
채팅 버튼을 누르면 NPC마다 저장 될 게임 진행 값을 키로 넣어서 텍스트를 꺼내게했다.
(퀘스트를 깨면 DogProgress 변수가 늘어나게 해서 다른 텍스트를 나오게 함)
원하는대로 아주 잘 나온다.
변수 값만 바꿔주면 다른 텍스트가 나오게 구축 해놓으니 아주 편하다.
다른 NPC들도 대화 내용만 적어서 만든다음에
만든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구현하기만 하면 될 것 같다.
내일은 아이템 데이터 구축과 인벤토리, 그리고 땅에 떨어진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을 진행 할 예정이다.
데이터 구축 때문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리지 않을까 싶다.
개인포폴 12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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