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포폴 15일차 / 드랍 아이템과 인벤토리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7. 1.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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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드디어 인벤토리를 조금씩 구현하고 있다.
인벤토리는 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아직도 좀 구현하기가 까다롭다..
내일이면 끝날 것 같다.
드랍 아이템 (잡템)
일단 몬스터마다 잡템들이 하나씩 뜨게 만들었다.
구현하는게 어려운게 아니라 알맞은 3D모델을 찾아서 스크립트 넣고 프리펩으로 만드는 과정이 ..
아직 폴더정리에 미숙해서 이곳저곳 폴더를 왔다갔다 거려서 귀찮았다.
인벤토리
보유한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아이콘과 함께 수량을 띄워줬다.
누르면 선택 이미지가 뜨고 오른쪽에 정보가 뜬다.
난 인벤토리 할때마다 이거 구현하는게 너무 까다롭다.
단순해 보이지만 아이콘 부모 해제하고 , 레이케스트 타겟도 온오프 해줘야하고 , 스왑하면 부모 바꿔줘야하고..
안에 데이터 연동해놓은것도 왔다갔다 거려야해서 참 신경을 많이 썼다.
걸리는게 많아서 그냥 진행했는데 자식으로 있는 아이콘을 서로 옮기는것 보다
다른 애로사항이 없다면 부모(배경)의 위치를 바꿔버리는게 훨씬 속편하다.
하지만 난 걸리는것이 있었기 때문에 아이콘들을 서로 바꿔주었다.
암튼 이거 완성해서 속이 후련하다.
내일의 계획
내일은 옆에 장비칸에 드래그앤 드랍으로 장착을 하는것과
이벤토리창에서의 포션 사용 , 퀵슬롯에 장착하는것까지 딱 3개를 구현 할 예정이다.
이건 금방 할거같긴 한데 일단 해봐야겠다.
개인포폴 15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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