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정이 있어 작업을 많이 하지 못했다..
시간이 많이 없었어서 귀찮아서 밀어두던 작업들만 조금씩 마무리 했다.
폴더정리 & 아이템 데이터 구축 & 프리펩 만들기
첫번째로는 미뤄뒀던 폴더정리를 한꺼번에 다 했다.
초반에 조금씩 정리해가면서 하다가 찾기가 힘들어져서 다시 싹 정리를 했다.
두번째로는 아이템 데이터들을 다 만들었다.
원래는 3D모델을 못찾은 아이템들은 빼고 만들었었는데 드디어 다 만들었다.
json이나 csv로 만들어서 파싱을 할까 하다가
데이터가 엄청 많은것도 아니고 스크립터블 오브젝트가 편하기도해서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로 다 만들어놨다.
이제 데이터는 대화 데이터랑 보스 스텟 데이터만 만들면 끝이다.
세번째로는 저 데이터에 맞는 프리펩을 다 만들었다.
필요한 3D 모델과 그와 어울리는 아이콘을 전부 만들었다.
3D모델도 리지드바디와 콜라이더를 넣고 게임에 어울리게 사이즈를 맞추고 위에 구축한 데이터도 넣어줬다.
몬스터마다 드랍할 아이템을 배열로 관리하고 있는데, 그곳에 추가 된 아이템들도 넣어줬다.
데미지 텍스트
뭔가 며칠째 이 화면에서 벗어나질 못하는거 같아서 아쉽지만
귀찮아서 미뤄두고 있었던 데미지 텍스트를 구현해놨다.
내 공격력에서 상대 방어력을 깎은 수치를 표시하게 해놨는데 ..
들어가는 데미지를 어느정도 변동을 줘야겠다.
만들어놓은걸 보고 있으니 계속 같은 숫자만 찍히니 심심해보인다.
이번주 주말은 집에 박혀서 계속 작업만 해야겠다.
다음주에는 기본 기능들을 끝마치고 베이스캠프를 벗어나서 다른 맵 작업을 진행하고 있길 바라며
개인포폴작업 16일차 끝
'개발일지 > 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포폴 18일차 / 오브젝트 풀링 & 상점 구현 (0) | 2022.07.04 |
---|---|
개인포폴 17일차 / 장비장착 & 퀵슬롯 기능들 구현 (0) | 2022.07.03 |
개인포폴 15일차 / 드랍 아이템과 인벤토리 (2) | 2022.07.01 |
개인포폴 14일차 / 사운드 옵션 & 아이템 구현 & 알림 시스템 (0) | 2022.06.30 |
개인포폴 13일차 / 옵션 UI 와 저장/로드 기능 구현 (0) | 2022.06.29 |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