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WINAPI에 몰두하는 바람에 정작 중요한 개인 포폴을 하질 못했다.
모르는게 생기니 그냥 파게 되는데 일단 안급한건 버리는 법도 배워야겠다..
유니티 리모트
빌드해서 핸드폰으로 실행해봤을때 이상해지는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유니티 리모트를 사용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니티 리모트 어플을 깔아서 실행하고,
유니티에서는 Edit-Project Setting을 켜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면 된다.
스샷은 Resolution을 Normal로 해놨는데 이걸로 하면 좀 많이 느려서 테스트 해보기가 좀 힘들었다.
해상도 설정의 디폴트값은 Downsize로 되어있는데 이걸로 하면 정말 화질구지지만
조종하면서 컴퓨터로 보면 편하다. Downsize를 추천드린다.
기본 공격 구현
일단 몬스터 리소스는 다 구해야해서 박스 2개를 몬스터로 만들어놓고 실험했다.
일정 범위 안에 몬스터가 들어오면 리스트에 해당 몬스터들을 추가 시켜주고 , 범위를 벗어나면 삭제 시켰다.
(나중에 죽었을때 리스트에서 삭제하는것도 구현 해야한다.)
그리고 아무래도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조준이 어려워서..
범위안에 들어온 몬스터들 중에 가까운 몬스터를 자동 조준하게 했다.
총알은 일단 앞으로만 쭉쭉 나가게 했는데 움직이면서 쏘면 맞는게 많이 없어서 기본공격까지 유도탄으로 해야할지 고민중이다.
스킬 구현
스킬도 같은 함수를 적용했다. 하나 만들어두니 편했다.
범위에 들어온 몬스터들중 가장 가까운 적을 보면서 스킬을 쓴다.
일단 MP만 소모하게끔 만들어놨는데 스킬 효과와 이펙트는 구현 할 예정이다.
근데 이 캐릭터가 사람이 아니라 좀 짧은 캐릭터라 다리쪽 뼈가 좀 이상하게 되어있는지
애니메이션 위치와 회전값을 고정시켜도 믹사모에서 받은 애니메이션들을 사용하면 이상한부분이 있다.
일단 억지로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로테이션의 x축을 되돌려줬는데 너무 어색하다.
다 만들어놨는데 모델을 바꿀수도없고 블렌더로 뼈를 내가 다시 심던지 해야겠다.
할게 너무 많아서 당장 뭐부터 해야할지 정리가 안된다.
하나하나 계획해서 해나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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