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화면 준비
오늘은 주말인데 전날 늦게자고 공부방을 다녀와서 개인 포폴 작업을 거의 하지 못했다.
일단 처음 하는 개인포폴이라 잘하고 싶어서 로딩화면도 따로 준비했다.
로딩화면은 3D가 아니라 약간 만화느낌으로 캐릭터를 표현하고 싶었는데
난 그림을 못그리는 관계로 당근에 그림 그려주시는분께 5,000원에 외주(?)를 맡겼다.
인물만 그리시는분들이 많아서 거절을 많이 당했는데 해주셔서 다행이다.
위의 사진같이 내가 원하는 구도랑 캐릭터 사진을 앞뒤로 보내드렸는데
그림이 개떡같지만 귀엽게 잘 그려주셨다.
전날 새벽 3시까지 야근을하고 오늘 그리신거라는데 너무 맘에 든다.
너무 궁금해서 직군을 물어보니 디자인쪽이라고 하신다.
그리고 개인포폴 진행하며 느낀게 있는데
능력만 있다면 돈을 버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 한거 같다는 것이다.
위의 그림 그리신분처럼 그림을 그려주거나, 3D모델링 하시는 분들은 돈받고 3d모델도 만들어 주신다.(비싸서 못했지만)
그림 그리시는 분들 중에서는 이곳저곳에 홍보를하며 인스타도 잘 운영하시는 분들도 있었다.
아무튼.. 이런걸로 한달에 10만원씩만 벌어도 꽤 쏠쏠 할것같다.
레이저 총알
이전에 받아놓은 에셋이랑 내가 직접 하나 만들어서 비교 해보려고했는데
직접 만들진 못했다.
총에 총구를 만들고 space를 누르면 총알이 나가게 실험해봤다.
잘 나가는데 총알이 길쭉해서 뭔가 위치가 이상한거 같다.
에셋을 맛보니 이거보다 잘 만들순 없을거 같은데 일단 하나 만들어봐야겠다.
총알을 만들고 스킬을 하나 만들고 바로 공격기술을 만들 예정이다.
주변에 몬스터가 없으면 정면으로 쏘고 , 몬스터가 있으면 자동으로 타게팅해서 몬스터 위치로 날아가게 할 생각이다.
몬스터 AI와 공격 시스템을 만들 생각을하니 벌써부터 머릿속이 복잡하다.
자고 일어나서도 2일치 WINAPI를 정리 할 예정이라 일요일에도 많이 진행은 못할거같다.
개인 포트폴리오 작업 4일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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