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포폴 작업 3일차 / UI 및 기능 구현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6. 18. 0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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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UI와 제트팩 기능을 구현했다.
간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리소스 구하고 구현하는게 꽤 오래걸렸다.
왼쪽 상단에 기본 UI를 만들었다.
HP,MP,SP 슬라이더랑 노란색 EXP까지 연동은 다 해놨는데 아직 스텟을 쓸 일이 없었다.
버튼은 하고싶은 기능들에 맞는 아이콘을 다운받아서 배치 해놓긴 했는데 ,
좀 투박한거 같아서 기능 완성 후에 바꿀 예정이다
두번째로는 제트팩 기능을 구현했다.
간단한 기능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신경쓸게 많았다.
공중으로 올릴때 포지션 값으로도 올려보고 리지드 바디의 벨로시티 값으로도 올려봤지만
리지드 바디의 addforce로 올리는게 내가 생각한 모습과 제일 부합했는데,
addforce를 사용하면서 비행중 최고 높이와 이동 스피드를 제한하는 과정에서 이것저것 걸리는게 많아 좀 늦어졌다.
아무튼 시행착오 끝에 완성 시켰다.
다음 기능 구현은 레이저 총을 쏘는 기능(기본공격)과 스킬을 구현 할 예정이다.
몬스터를 찾아서 자동으로 맞춰야하고 일반 총알이 아니라 레이저라서 조금 시간이 걸릴것 같다.
스킬도 재밌는 기능을 생각해놨다.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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