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점 8월은 다가오고 맘이 급한데..끝에 남은 부분들이 어렵고 까다로운게 많이남아서 참 빡세다.
코드도 길어지고 이곳저곳 연결되어 있는것도 많아서 코드를짜는 구조에 대해 좀 더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체력 50% 이상일때
왕이 파이어볼을 날리는데 1개~3개 랜덤으로 나간다.
아직 공격력 수치까지는 제대로 못건드렸다.
체력 50% 이하일때
50% 이하일때는 50% 이상일때 썼던 파이어볼 / 위에서 불덩이를 떨어지게하기 / 회복
40% , 40% , 20% 확률로 스킬을 시전한다.
처음에는 위에서 불덩이 떨어지는 파티클을 파티클 안에 콜리전기능을 이용해서 스크립트에서OnParticleCollision으로 맞게끔 구현을 했었는데, 의도와는 다르게 가운데 있으면 4대를 맞아서 일단은 삭제했다.
씬뷰로 보니 터질때 한번에 콜라이더가 10개인가 생긴걸 보고 깜짝놀라서 삭제한것도 있다.
그냥 위에서 떨어지는 파티클, 터지는 파티클을 분리해서 타이밍맞춰서 밑에 파티클을 켜주며 박스 콜라이더로 감지할 생각이다.
가까이 붙었을때
가까이 붙었을때는 발로 밀어내고 바로 순간이동을 한다.
이동할때 잠깐 때릴 수 있다.
순간 이동 장소는 바운더리를 정해두고 랜덤으로 반환받는 벡터로 가게 해놨다.
때리는 타이밍
마우스로 조작하려니까 너무 힘들었다.
일단 가까이 가면 발로 밀어내기때문에 스킬을 시전할때 때릴 수 있게끔 만들었다.
그리고 스킬을 시전하고 나면 딜레이가 살짝 있다.
근데 구르기가 하나 있어야 될거같기도 하다..
그리고 보스 때릴때 HP바에 왕관 아이콘이 흔들리게 만들었는데 오늘 만든것중에 이게 제일 맘에든다.
계획
내일은 이제 아이콘,옵션,메인화면,옵션,로딩화면 등등 엄청 오래걸리진 않지만 미뤄뒀던 것들을 해결하고
나머지 날들은 최적화,사운드,간단한 시네머신을 만들고 끝낼 예정이다.
빨리 끝내고 알고리즘이랑 cs공부하면서 회사 지원도 하고싶다.
19일차 작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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