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포폴 18일차 / 스킬 만들기와 이펙트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7. 25.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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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역시나 계획한 만큼은 못했다.
아마 애초에 못할정도로 타이트하게 잡은 일정이기도 해서 그런것같다.
줍기 애니메이션
별건 아니지만 주울때 애니메이션을 추가했다.
포션 애니메이션과 이펙트
포션을 먹을때 간단한 애니메이션과 이펙트를 추가했다.
손을 잠깐 올리는 애니메이션이라도 IK가 있기때문에 설정을 따로 해줘야해서 상당히 신경쓰인다.
걷기 기능
걷기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이동속도가 반으로 줄지만 적들이 시야각으로만 인식을한다.
걷기 기능을 풀고 상대의 콜라이더 범위안에 있다면 콜라이더로 감지하여 인식을 한다.
휠윈드 스킬
아직 아이콘은 못구했지만 휠윈드 스킬을 만들었다.
칼을 안들고있어도 돌며 주먹으로 때린다.
버프 스킬
일정시간 기를 모은뒤 버프가 생긴다.
방어력을 업해준다.
워프 기능과 우물 체력회복
워프를 쓰면 집으로 돌아간다.
집에 있는 우물에서 체력회복이 가능하고, 다시 포탈을 타면 워프를 썼던 위치로 돌아간다.
포탈은 1분이 지나면 사라진다.
마치며
아직 구현해야 할것도 많고 , 계속 플레이 해보며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신경을 써야하겠지만 ..
계획대로 어느정도 실행하고 있고 마무리를 지을 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어 다행이다.
다음주를 지나면 못한다고 생각하고 남은 일주일을 불태워야겠다.
18일차 작업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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