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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포폴 15일차 / 대화 시스템 구현개발일지/Unity 개인 포트폴리오 개발일지2022. 7. 22.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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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4시간도 못자고 강남을 갔다.
그리고 매일 가는 시간대가 오후여서 몰랐는데 오전에 잠실가는 길이 이렇게 막힐줄 몰랐다.
취업을하면 자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일지도...
학원이 3시 30분 시작이라 시간이 붕떠 학원 휴게실에서 자료구조를 복습하며 코딩테스트 문제를 몇 개 풀었다.
너무 졸려서 몬스터로 처방을 했지만 하루종일 너무 졸렸다.
그래서 오늘 할당량인 대화와 퀘스트중에 대화 시스템만 겨우 마무리 지었다.
대화 시스템 (퀘스트 질문)
전과 똑같이 엑셀 작성 - csv파일로 변환해서 스트링 배열로 잘라준 뒤 딕셔너리에 넣어서 불러오는 형식이다.
한글자 한글자 띄우는건 코루틴을 쓸까 하다가 Invoke를 통한 재귀로 구현했다.
퀘스트는 내일 구현할거라 버튼을 좀 대충 만들고 실험만 해봤다.
대화에 ' * '가 있으면 퀘스트를 물어보게 했다.
수락하면 인덱스가 증가하고 다음 대사, 아니면 그대로 유지해서 거절 멘트가 나오게했다.
함수 재사용
인덱스만 바꾸면 대화 캔버스,NPC이름, 대화가 설정되게끔 구현했다.
어디서 어떻게 호출하더라도 인덱스값만 맞게 넣어주면 그에 맞는 대화가 나온다.
계획
오늘은 퀘스트까지 마무리를 지으려고 했는데 일정때문에 실패했다.
다만 작업하기에 너무 좋은 주말이 있으니 부지런하게 구현을 할 예정이고,
주말까지 끝낼 계획에는 중요한것들이 너무 많이 있어서 잠도 좀 줄여가며 완벽하게 마무리 지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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