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코루틴으로 값을 리턴 받고 싶을 때게임 엔진/Unity2023. 7. 21. 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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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개발하다보면 코루틴을 사용하지만 어떠한 결과를 리턴 받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때는 매개변수에 Action을 넣고 람다식을 사용해주면 된다.
IEnumerator Start()
{
yield return ReturnCoroutine((flag) =>
{
Debug.Log("리턴값 :" + flag);
});
}
IEnumerator ReturnCoroutine(Action<bool> callback)
{
//구현
bool flag = false;
callback?.Invoke(flag);
yield return null;
}
예를들어 bool값을 리턴받고 싶다면, 위처럼 매개변수에 Action<bool> 을 집어넣고,
호출하는쪽에 람다식을 사용해서 리턴값을 받으면된다.
위처럼 코루틴안에서 코루틴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일반 함수의 마지막 코드로 사용하고 콜백으로 값을 리턴받아서 무언가를 실행할 때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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