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포폴 20일차 / 인트로씬과 UI작업들
오늘은 미뤄뒀던것들을 위주로 작업을 했다.
미루고 미뤘던 것들이라 조금은 맘이 후련하다.
게임종료 버튼
게임 종료는 버튼을 직접 누르거나 휴대폰에서 뒤로가기를 눌렀을때도 팝업창이 뜨게끔 해놨다.
인게임에서도 뒤로가기를 눌렀을때 게임종료 팝업창이 뜨게 해놨다.
인트로씬의 옵션
여기서는 다른 옵션이 생각이 안나서 간단하게 BGM볼륨과 효과음 볼륨조절 옵션만 만들어놨다.
이어하기
이어하기 버튼을 누르면 저장 파일이 있는지 없는지 검사를해서 띄워준다.
없다면 저장 파일이 없다고 뜨며 없는상태에서 누르면 간단한 애니메이션과 소리가 난다.
시작하기와 로딩화면 그리고 스킬아이콘
원래는 새로 시작하기가 정확한 이름인데 신경을 못썼다.
지금은 바로 맵으로 넘어오지만 간단한 시네머신을 재생시킨 후에 넘길 예정이다.
로딩화면은 기능만 구현해놓고 꾸미진 못했다.
그리고 스킬 아이콘도 받아서 적용해봤는데 훨씬 나은것같다.
인게임 옵션
인게임 옵션에도 간단하게 저장하기와 음량 옵션만 넣었다.
저장하기와 불러오기
옵션을 누르면 파일이 있는지 검사를 한다.
만약 파일이 없다면 눌렀을때 바로 저장이 된다.
바로 전에 만들다 중단한 포트폴리오를 만들때는 바보같이 update에서 플레이타임을 계속 누적시켰었는데
생각해보니 가장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때의 시간을 받아놓고 저장할때 계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문제였다.
그래서 게임을 최초로 시작할때 DateTime으로 시간을 저장해놓고,
저장할때 현재 날짜 - 최초 시작 날짜를 TimeSpan으로 계산을 해서 넣었다.
만약 저장 파일이 이미 있다면, 저장을 할건지 한번 더 묻는다.
인트로씬에서도 저장 파일이 있다면 인게임 옵션과 똑같이 뜬다.
남은 작업들
저장,불러오기 기능을 만들고 불러와보면 생각하지 못한곳에서 에러가 나올때가 많다.
미리 기능을 만들어서 테스트를 했어야 했는데 좀 아쉽다.
이제 자고일어나서 인트로-인게임-UI기능-사운드 마무리를 하고
최적화 - 시네머신 - 플레이해보며 버그잡으며 부족한부분 채우기 - 영상 만들기 이런 과정이 될것같다.
20일차 작업 끝.